[둔산동 맛집] 대전 오씨칼국수 둔산점! 칼국수와 물총 맛집. 내돈내산 본문 바로가기

유지어터 생활기록

[둔산동 맛집] 대전 오씨칼국수 둔산점! 칼국수와 물총 맛집. 내돈내산

728x90

대전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맛집 중 한 곳인 오씨칼국수입니다. 

대전에서는 물총이라는 조개탕과 동죽조개라는 조개를 이용한 칼국수가 유명한데요. 

저 역시 이번에 처음 먹었을 때 너무 맛있어서 충격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에 방문해서 먹어본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본점이 있고, 이외 두군데 더 분점이 있다는 걸 알고 가장 근처에 있는 둔산점으로 향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존에 먹던 바지락 칼국수보다 좀 더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맛이었고 김치도 맛있었어요.

김치는 매우니 조금씩 드시라 하셔서 먹어보니 꽤 매운 김치였어요.

제가 매운걸 잘 못먹는 편이라 잘드시는 분은 좋아하실 듯 합니다.

 

 

물총이라고 따로 나와있는데 동죽 조개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둘다 맛보고 싶어서 시켰는데, 오시는 분들은 그럴 필요 없이 칼국수와 해물파전 시키셔도 될 것 같네요~

 

 

주차는 있긴하지만 근로자 종합복지관 건물 지하1층에 위치해있어 식당 뿐만이 아닌 민원 등으로 온 차량이 많습니다.

그래서 근처 골목에 주차해야하는데 주말같은 경우 단속차량이 돌아다니니 주의하세요.

 

평일 오전 11시 반쯤 도착했는데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갔어요.

하지만 저녁 7시부터는 손님들이 많이 있다고 하니 웨이팅 싫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평일 점심시간 같은 경우 11시반~12시 사이에 가면 웨이팅없이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동죽 조개로 맛을 낸 기억에 남는 맛있는 오씨칼국수였습니다. 

해물파전도 먹어볼걸 하는 후회 빼고는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