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렛츨리 서클 시즌1, 2 리뷰 및 소개!! 본문 바로가기

심심할땐 넷플이지

블렛츨리 서클 시즌1, 2 리뷰 및 소개!!

728x90

안녕하세요~ 구운란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추리물 시리즈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바로 <블렛츨리 서클>입니다! 작년에 제가 추리물을 좋아하다 보니 추천으로 시즌2까지 재미있게 보았던 영국 드라마인데요, 숨겨진 명작이라고 생각하여 언젠가 꼭 포스팅할 목록 중 하나로 선정되어 있던 아끼던 드라마였으나, 이번에 포스팅하려고 알아보니 현재 넷플릭스에서는 볼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블렛츨리 서클 오리지널 시리즈가 넷플릭스 지원에서 제외되었나 봐요. 작년까진 있었는데.. 아쉽습니다.

 

하지만 2018년 출시한 차기 시리즈 <블렛츨리 서클 샌프란시스코>는 아직 볼 수 있으니 여성 주인공의 자극적이지 않은 미스터리, 추리 드라마를 접하고 싶으시다면 <블렛츨리 서클 샌프란시스코>를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블렛츨리 서클 (The Bletchley Circle)>

- 분류 : 영국 드라마

- 공급처 : BBC, 넷플릭스 (현재는 넷플릭스에서 볼 수가 없어요 ㅠㅠ)

- 출시일 : 2012-2014 (시즌1, 시즌2)

- 영상 길이 : 시즌1 - 3화, 시즌2 - 4화

- 언어 : 영어

- 추가 정보 : 4명(시즌2 -5명)의 여자 주인공 추리물, 현재 넷플릭스에서는 볼 수가 없는 상태.

 

블렛츨리 서클은 제가 넷플릭스에서 두 번째로 본 추리물인데요, 첫 회부터 아주 재미있게 보았던 작품입니다.

다만 다른 드라마 시리즈들에 비해 회차가 적어서 아쉬웠었던 기억이 있네요.

블렛츨리 서클은 시즌 1,2 다 포함해서 총 5명의 여자 주인공이 등장합니다.

 

 

수잔 그레이

-      패턴에 강하고 암호해독을 전문으로 했던 요원, 감이 좋고 빈틈을 잘 찾아냅니다.

-      시즌 1 시작을 주도하고, 은퇴한 옛 멤버들을 모으는 인물입니다.

 

밀리

-      행동 대장이며, 지리에 강하고, 언어 능력이 뛰어납니다.

 

루시 데이비스

-      한번 본 것은 잊지 않는 천재적인 기억력의 인물입니다.

 

진 맥브라이언

-      블렛츨리 암호해독 부서의 전 리더입니다.

-      최고 연장자이고, 넓은 인맥으로 사건 풀이 빠른 전개에 도움을 줍니다.

 

앨리스 뮈렌

-      블렛츨리 암호해독 부서는 아니었지만 기술공으로 수잔의 눈에 띄어 시즌 2부터 합류합니다.

 

 

전제적인 줄거리는 영국과 독일의 전쟁 중에 블렛츨리 파크라는 정부 암호해독 기관에서 함께 일했던 4명의 주인공들이 전쟁이 끝난 후 각자의 자리에서 평범하게 살아가던 중, 수잔이 연쇄살인사건을 뉴스로 접하게 되고 공권력의 수사가 진척이 없자 직접 나서게 되면서 시작되게 됩니다.

 

시즌 1에서는 연쇄살인사건의 이야기를 3화 내내 다루게 되며, 시즌 2에서는 앨리스와 밀리가 직접 사건에 연루되게 되어 해결하는 과정을 그려내게 됩니다.

 

이 드라마의 다른 추리물들과 차이점은 멋있고 능력 있는 여성 주인공들이 중심이 되어 미스터리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다루었다는 점입니다. 보통의 추리물은 남성 주인공들이 중심이 되어 해결해나가는 반면, 블렛츨리 서클은 당시 사회가 남성 중심 사회였기 때문에 차별받던 여성 집단이 무언가를 하기에 힘든 환경이었으나 그를 이겨내고 통쾌하게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어 차별 점을 두었습니다. 시즌 내내 다른 위기도 많겠지만 늘 있는 위기가 여성이어서 받는 성차별입니다. 그럼에도 주인공들은 꿋꿋이 사건을 해결해 나가고 뭉치는 장면들이 참 멋있게도 보였습니다.

 

그리고 1950년대의 영국을 배경으로 하며, 영국의 당시 시대 배경, 당시 영국 패션, 분위기 등을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고 또 영국 발음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들려서 주인공들의 대사 하나하나 마저도 멋있습니다.

 

다만, 지금 넷플릭스에서 볼 수가 없다는 점이 많이 아쉽고 더 일찍 포스팅하지 못해 더 아쉽네요. 다시 보기로 한번 더 보고 포스팅하고 싶었는데(물론 간단히요.) 그러진 못했습니다.

곧 샌프란시스코 시리즈도 볼 생각입니다. 보신 분들의 평을 보니 나쁘지 않아 기대하고 있네요.

혹시 다음 시리즈가 또 나오게 되면 넷플릭스에서 다시 볼 수 있을지 모르니 그렇게 된다면 꼭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정리>

장점: 남성 중심이던 추리물 주인공이 여자라는 점이 신선, 자극적이지 않은 추리물.

단점: 현재 넷플릭스에서는 볼 수가 없는 상태/ 샌프란시스코 시리즈는 볼 수 있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