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 후기 (운동 병행)!! 본문 바로가기

유지어터 생활기록

다이어트 식단 후기 (운동 병행)!!

728x90

안녕하세요~ 구운란입니다.

오늘은 첫 다이어트 기록을 남길 예정인데, 아침과 저녁으로 진행했던 다이어트 식단을 기록하려 합니다. 제가 치킨, 피자 등 배달 음식을 굉장히 좋아했지만 배달 음식을 안 먹은 지 치팅데이를 제외하면 3달 가까이 된 것 같아요. 그래도 한 달에 한번 이상씩 치팅데이를 가지다 보니 먹고 싶은 욕구 충족에는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 아침, 저녁

우선 제 식단 사진인데요, 아침 식단인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거하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무거운 느낌인데, 운동을 병행하다 보니 단백질이 필요한데 간식이나 다른 방법으로도 마땅치 않고, 아침저녁 식사 때 닭가슴살 200g 정도를 데워서 먹는 편입니다. 색깔이 닭가슴살인데 좀 붉은 느낌이 있는데 바로 케첩과 머스터드소스를 바른 후에 데워서 그래요.

 

하인즈 노 슈가 케첩과 정통 오리지널 머스터드인데요, 그냥 닭가슴살만 먹으면 밍밍해서 소스를 추천받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케첩 같은 경우는 대형마트에 가도 품절이라 보이지가 않아서 해외 직구를 하였고요, 머스터드는 재고가 많아서 쉽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이미 제가 그동안 많이 먹어서 거의 비어있는 것이고요, 구매하시면 꽉 차있습니다.

 

하인즈 노슈가 소스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놀라운 것이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 같은데 머스터드는 0칼로리, 케첩은 10칼로리 밖에 되지 않아요. 머스터드는 소량의 소금, 케첩은 조금 영양성분이 표시되기는 하는데 사실상 토마토만 넣었는지 지방이 아예 없고 당만 4g (100g당) 있는 제품이라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필수적으로 구비해놓는 소스인 것 같습니다. 물론 달달한 맛의 케첩이나 허니 머스터드와 비교했을 때는 맛이 많이 부족하겠지만, 다이어트 식단인 점을 감안했을 때는 충분히 만족스러우실 거라고 장담합니다.

 

그리고 고구마 약 100g 정도와 야채류(아무거나 상관없음, 매일 바뀌거나 수시로 바뀜) 150~200g 정도 먹고 후식으로 사과 반쪽(이라고 매번 생각하지만 결국 1개 다 먹음)을 먹습니다. 목이 마르니 나랑드 사이다(이것도 0칼로리)를 마셔요. 나랑드 사이다도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검색만 하셔도 바로 구매하실 수 있고, 저 같은 경우는 쿠팡에서 정기 배송하여 먹는 중입니다. 사이다에서 단맛이 좀 빠진 느낌이지만 탄산수보다는 훨씬 맛있는 것 같아요. 제로 콜라가 훨씬 맛있어서 시켜 먹기도 하는데, 아무래도 가격이 좀 있는지라.. 나랑드 사이다로 거의 고정해두고 질릴 때면 제로 콜라를 먹는 편입니다.

 

그리고, 영양제로 유산균, 비타민, 오메가 3을 챙겨 먹습니다.

아침으로 과하다고 보이지만 배고프면 출근해서 뭐라도 이것저것 주워 먹게 되는지라.. 든든히 먹고 다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족하지만 제가 먹고 있는 아침, 저녁 다이어트 식단이고요, 사실 요즘엔 체중 정체기 중이기도 하고 목표도 이미 지나 유지를 준비 중인지라 점심처럼 저녁도 일반 식단을 먹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저녁을 일반 식단으로 먹어도 체중이 늘지는 않아서 추후 아침까지도 간단한 일반 식단으로 바꾸고 간식을 다이어트 간식으로만 먹고 다녀볼까 생각 중입니다.

 

<정리>

장점: 맛도 적당히 챙기고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음.

단점: 일반 식사보다 챙겨 먹기가 더 귀찮음, 배달음식 먹고 싶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