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맛집] 이가본가, 애호박찌개 떡갈비 내돈내산 후기! 본문 바로가기

유지어터 생활기록

[목포 맛집] 이가본가, 애호박찌개 떡갈비 내돈내산 후기!

728x90

이번 여행지는 전라남도 목포시였다. 

서울에서 차로 약 4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로 비교적 가까운 편이지만 이상하게도 잘 가게 되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그래도 모처럼 시간을 내서 와이프와 함께 다녀오게 되었다.

 

목포에 먼저 도착하자마자 가볼만한 곳 추천으로는 유달산 노적봉 근처에 위치한 근대역사관 별관이다.

일제강점기 시대 일본 영사관으로 사용되었던 건물인데 현재는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내부에는 다양한 전시물들이 진열되어 있었고 특히 2층에서는 창문 너머로 보이는 풍경이 무척 아름답다.

 

메뉴판

 

맛집 추천은 제목에 보시다시피 "이가본가" 다.

와이프가 애호박찌개 먹고싶다고 하여 방문한 이곳은 무려 70년 전통의 오래된 한식당이다.

입구에서부터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졌는데 내부는 생각보다 매우 깔끔 하였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였지만 브레이크 타임 직전 방문하여 혹시 주문이 안되려나 했는데, 다행히 미리 전화드리고 방문한 터라 가능하였다.

 

먹기 직전

 

아무튼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판을 살펴보았다.

주메뉴는 돼지 떡갈비와 애호박찌개였고 이외에도 김찌찜이 준비되어 있었다.

애호박찌개 와 돼지떡갈비

우린 고민 끝에 돼지떡갈비와 애호박찌개를 주문했다.

잠시 후 밑반찬 몇 가지와 메인 요리가 차례대로 나왔다. 우

선 김치만 먹어봤는데 둘 다 적당히 익어서 그런지 감칠맛이 났다.

 

이어서 나온 애호박찌개는 구수하면서도 깊은 맛이 났고

마지막으로 오늘의 하이라이트인 돼지떡갈비는 양념이 골고루 배어있어 간이 딱 맞았다.

육질도 부드럽고 촉촉했으며 육즙도 풍부했다.

 

목포에 방문 하시게되면 꼭 와볼 만한 맛집이라 생각한다.

오래 검증된 맛집을 원하시면 방문해보시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