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베니키아 호텔 (조식 포함) - 2성급 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호텔리뷰

여수 베니키아 호텔 (조식 포함) - 2성급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수의 베니키아 호텔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사실 이 호텔도 2018년도였나..

여름휴가 때 방문했던 호텔인데,

기존에 너무 가고 싶지만 못 갔던 엠블 호텔!!

너무 비쌉니다 ㅠㅠ

 

더구나 예약도 이미 할 수가 없어

차선책을 찾던 중에 발견하게 된 가성비 호텔 베니키아!

2성급으로 되어있으나 실질적으로 숙박했을 땐

3~4성급의 가성비가 보였어요.

 

가족 넷이서 갔던 여수 여행이었는데

그래도 호텔에서 숙박하고 싶어서

급하게 예약하고 해서 그런지

기대도 없이 갔다가 꽤나 만족해서 기억에 남습니다.

 

<베니키아 호텔 여수>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시청서 6길 19
- 객실 수 : 50 객실
- 등급 : 2성급
- 포지션 : 관광호텔
- 부대시설 : 식당, 카페, 비즈니스 센터
- 특이사항 : 호텔은 작으나 객실은 넓음/

50 객실 중 41 객실이 오션뷰라고 함

 

 

여수에는 공항이 있으니 오시는 법은 4가지가 되겠죠

<교통정보>

[KTX]

KTX 서울역여수 EXPO역베네키아 호텔

: KTX  3시간 15택시  20~25

[시외버스]

여수 시외버스터미널베네키아 호텔

택시  15~20

[여수공항]

여수공항베네키아 호텔

택시  20~30

<주차>

객실당 차량 1 무료주차

(주차 라인이 좁으니 유의 바랍니다.)

 

 

사실 자꾸 돌아다니느라 객실에 얼마 있진 못했어요~

여수가 워낙 포차!! 해산물!! 유명하잖아요 ㅎㅎ

맛집을 포스팅해야 하나 할 정도로

먹는 곳에 집중하다 왔습니다.

그래도 사진도 찍고 기록도 해두어서

잘 작성할 수 있어 다행이긴 합니다.

객실 내부

객실에 들어가면 생각보다 방이 넓어요.

엑스트라 베드를 추가해서 그런진 몰라도

방이 가격 대비, 2성 급대 비 매우 넓은 객실이었습니다.

 

가격은 성수기 이기도 하고 급하게 예약하기도 했기 때문에

11만 원 정도에 결제하고 숙박하게 되었고,

좋은 점은 숙박에 조식이 포함입니다.

(조식을 제외할 수 있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예약 남은 것 보니까 다 포함이더라고요)

객실 전경

걱정 반 기대 반으로 객실 문 딱 열고 방 크기에 만족하고,

커튼을 쫙 젖혔을 때 전망도 만족했어요!!

 

진짜 호텔 바로 앞에 바다가 있어 제대로 오션뷰였습니다.

살짝 바다 걸친다고 오션뷰고,

살짝 산 보인다고 마운틴뷰 많이 봐온 저로써는

그래 이게 오션뷰지.. 했어요.

 

그런데 신기한 점이 객실마다 노트북을 줍니다.

(좋은 건 아니에요-딱 검색용)

 

객실 어메니티

어메니티도 정갈하게 잘 정돈되어 있었고

객실 청결 상태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냉장고도 매우 시원해서 냉수 마시는데 문제가 없었고요.

와이파이도 빠르고 잘 사용했었습니다.

 

다만 이불솜이 조금 죽어서

솜과 솜 사이가 움푹 들어간 것 보이시죠?

이해합니다. 거위 솜털 이불이겠지만

사용할수록 숨 죽는 건 어쩔 수 없죠.

그래도 2성급에서 이 정도면 잘 관리한 거 인정합니다.

욕실 내부

 

욕실도 상태가 좋았고 비데가

생각보다 질이 좋아서 만족하였습니다.

객실도 조명이 매우 밝아

따로 스탠드가 필요하지도 않았어요.

기본을 잘 지킨 호텔로 가성비 호텔을 찾으신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객실 분위기도 나무 깔 맞춤으로 은근 멋을 낸 것이,

욕실은 화이트와 아이보리를 적절히 섞어 심플하게.

 

무난하고 호 불호 없는 디자인을 고민하여

고르신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은은한 나무 향까지 나는 것 같을 정도로 나름 만족했어요.

 

위치도 오션뷰지만 또 여수 시청과 멀지도 않아서

교통편도 좋더라고요.

다만 프런트 직원이 24시간이 아닌가 봐요,

새벽에 바람 쐰다고 나갔다가 오니 자리에 없었어요.

 

한적한 바닷가라 그런지 소음 없이

편히 개운하게 잘 잤습니다.

 

그리고!! 호텔에 객실 못지않게 중요 포인트인 조식 뷔페!

급하게 후기들을 여기저기 찾아보니

조식 뷔페가 맛있다고 하네요?

나에게도 이런 행운이?

가족들에게 나 급하게 했는데도 잘했지

하면서 뷔페를 갔습니다.

4층이었고 줄 서서 잠깐 기다리다가

조식 쿠폰을 내고 들어갑니다.

 

<조식 뷔페>

-4층에 위치

-조식 시간 : 07 ~ 9시까지

-조식 요금 : 사전 요청 시 성인 16,500 / 소아 11,000

 

생각보다 조식 뷔페 단일 가격은 좀 나가는 편이네요.

제가 아쉽게도 뷔페 사진을 못 찍었어요. ㅠㅠ

폰을 안 가지고 가는 바람에 그냥 먹고 만 왔는데

다 기억합니다!!

 

한식 뷔페였어요.

계절 밥상 같은 깔끔한, 고급스러운 뷔페까진 아니지만

(2성급에 너무 많은 걸 바라는 건 아닌지..)

 

그래도 동네 보리밥 뷔페보다

좀 더 가짓수가 많고 맛있었어요.

추가로 고기는 종류가 자주 바뀌는 것 같긴 하지만

제가 갔을 땐 오리 훈제 구이와 닭 날개 조림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어디와 비슷할까 생각하던 중

노량진에 가성비 한식 뷔페들이 생각납니다.

빵도 식빵과 모닝빵이 있었는데

토스트 기계에 직접 구워 먹어야 하는데

토스트 기계가 약한지

한번 가지고는 영 노릇하게 안 구워졌어요.

 

‘생각보다 깔끔했고, 평가보다 가성비가 좋았다!’

이렇게 기억하는 호텔입니다.

 

여수 가성비 호텔로 만족했던 숙박 후기였습니다.

 

<정리>
장점: 완벽한 오션뷰, 넓고 깔끔한 객실.
단점: 솜이불이 숨이 죽음, 허름한 호텔 외관, 24시간이 아닌 듯한 프런트, 좁은 주차장.

 

100% 내 돈 내산 호텔 숙박 후기는 계속됩니다!

부족하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