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 맛집] 내돈내산 정서방 방문 후기!! 본문 바로가기

유지어터 생활기록

[삼천포 맛집] 내돈내산 정서방 방문 후기!!

728x90

안녕하세요~ 구운란입니다.

오늘은 오늘 점심으로 방문한 삼천포 맛집 정서방에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오늘 저희 가족은 코로나로 인해 큰집에 가지도 못하는데,

추석 전에 성묘를 위해 고성에 방문한 후 삼천포에 잠깐 들러 점심을 해결하기로 하였습니다.

 

검색해보니 <정서방>이라는 곳이 깔끔하고 맛있다고 평가가 좋길래 그쪽으로 향했어요.

도착해보니 딱 12시 반쯤, 가족 모두가 배고파서 얼른 들어갔습니다. ㅎㅎ

 

 

식당 외부

 

주소는

경남 사천시 진삼로 269 (신벽동 527)이며,

근처에 식당 몇 개가 있긴 하지만 국도변이라 아주 휑합니다.

(평일 11:00~21:00 Break time 15:00-17:00)

 

 

 

오시는 길 :

사천 IC에서 15분, 사천 케이블카에서 6분, 백천사에서 5분,

사천시청에서 삼천포 방면으로 3분만 내려오시면 됩니다.

 

 

식당 내부

 

도착했을 때 이미 가게 안에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다행히 자리는 있었는데, 종업원 분들이 모두 정신없어하시는 것이 눈에 훤히 보이더라고요.

 

저는 잠깐 기다려드렸다가 주문을 하였는데,

4명이라 요즘 철인 전어 정식 2인분과 생선구이가 유명한 것 같아 생선구이 2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전어 정식 1인분 – 20,000원 / 생선구이 정식 – 12,000원)

 

 

메뉴판과 전어정식, 생선구이 정식

 

주문하고 잠시 후 세팅을 해주시는데 밑반찬들이 어마어마합니다!!

차마 한 컷에 모두 담지 못했어요~ (안 나온 부분은 생선구이 정식의 돌솥밥)

저도 이 한 컷을 찍고 허겁지겁 먹었는데, 이 메뉴들 중 가장 맛있게 먹은 것은 고등어구이였어요!!

(왜 비싼 전어가 아니고..)

 

전어가 참 맛있을 철인데, 아무래도 생선구이 맛집이어서 그런지

전어 전문점보다는 솔직히 맛있지는 못했습니다.

 

물론 2만 원에 전어 회, 전어 무침, 전어 구이까지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아주 큰 장점이긴 한데, 가성비로 좋다는 느낌이 강했어요.

 

반면, 생선구이는 아주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제일 제가 맛있게 먹었던 고등어구이를 비롯, 대구, 가자미 구이들이 모두 맛있었어요.

어머니와 함께 먹으면서 생선구이가 왜 이렇게 맛있냐며 아주 혹을 뺐습니다!

(전어 구이도 맛있었어요.)

 

생선구이 정식은 정말 가격이며 맛이며 양이며 최고였고 흠잡을 것이 없었으나..

전어 정식이, 구이는 정말 맛있어요.

하지만 회가 신선한 느낌이 덜한 것은 어쩔 수가 없나요.

 

미리 회를 떠놓고 내신 느낌이었어요. 수분 기가 없이 살짝 마른..

숙성 회도 아니고 회에서 실망한 것은 사실이고,

회 무침은 회 양이 적었지만 양념 맛에 가려져서 그런지 먹을만했습니다.

 

 

영수증, 무료코너 (커피와 무료생수가 제공돼요!!)

 

전어 정식은 다소 아쉬웠지만, 생선구이가 아주 맛있었던 삼천포 맛집 정서방!

생선구이 정식 정말 추천합니다~

 

<정리>

장점: 가성비와 맛을 모두 잡은 생선구이 맛집. (고등어가 제일!)

단점: 전어 정식은 다른 곳에서 먹자, 직원들이 아주 바쁨.

 

100%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