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싱 부스 (The Kissing Booth) 시즌1, 시즌2 소개!! 본문 바로가기

심심할땐 넷플이지

키싱 부스 (The Kissing Booth) 시즌1, 시즌2 소개!!

728x90

안녕하세요~ 구운란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의  <키싱 부스 (The Kissing Booth) 시즌1, 시즌2>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볼만한 하이틴 영화를 찾던 중에 발견한 키싱 부스, 시즌 1이 개봉했을 당시에 들어보았던 것 같 같은 하이틴 영화를 잘 보지 않는 입장에서 관심이 안 갔었어요, 그런데 키싱 부스 2가 추천에 뜨면서 보게 되었는데요, 기대를 하지 않고 봐서인지 다소 낯간지럽긴 했어도 상당히 볼만 했던 영화였습니다.

 

아래 글에는 결말이 포함되어 있으니 스포일러를 당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여 읽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키싱 부스 (The Kissing Booth) 시즌1, 시즌2>

- 분류 : 미국, 영국 영화 / 하이틴, 코미디, 로맨스 장르

- 공급처 : 넷플릭스

- 개봉일 : 2018.05.11 / 2020.07.24(시즌2)

- 영상 길이 : 시즌1 - 105분 / 시즌2 - 130분

- 언어 : 영어

- 추가 정보 : 빈스 마르셀로 감독 / 하이틴 영화인데 [청소년 관람불가] 라네요?

 

리 플린(조엘 코트니)과 엘(조이 킹)은 한날한시에 태어난 단짝 친구입니다. 또한 노아 플린(제이콥 엘로디)은 리의 형이죠. 엘은 노아를 짝사랑하게 되지만, 리와 약속한 절친 프로젝트에 ‘가족을 절대로 넘보지 않는다’라는 조항 때문에 섣불리 고백하지 못합니다.

 

고등학교 새 학기 첫날, 엘은 폭풍성장으로 몇 달 전 입던 교복 바지가 맞지 않아 터지는 사고가 발생하고, 결국 재작년에 입던 치마를 대신 입고 나서게 되지만, 너무 작은 치마로 인해 놀림거리가 되면서 노아가 참지 못하고 놀린 친구에게 폭력을 휘두르게 됩니다. 사실 노아는 학교에서 킹카이기도 하면서 싸움꾼이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 엘은 노아와 친하게 보여서 그런지 인기 치어리더 그룹 ‘OMG’가 접근하게 됩니다. 마침 모금행사 기획 안을 걱정하던 엘과 리는 그녀들의 인기에 힘입어 성황리에 모금하는 방법을 강구해냅니다. 바로 키싱 부스였죠. 그녀들을 설득하기 위해 킹카인 노아 플린도 참여한다는 거짓말까지 하게 됩니다. 역시나 노아는 절대 안 한다며 거절을 하고, 엘은 급하게 같은 성을 가진 동생 리 플린을 키싱 부스에 대신 세웁니다.

 

모금행사 당일, 엘은 절박하게 마지막으로 노아에게 부탁을 해보지만 노아는 끝까지 거절합니다. 키싱 부스는 오픈하자마자 치어리더 그룹들의 인기에 대박이 납니다. 하지만 노아 플린 대신 리 플린이 등장하자, 여학생들은 다들 떠나게 되지만 그 틈새에서도 리는 운명의 여자를 만나 데이트를 하러 떠납니다. 한편 치어리더 그룹은 속은 것을 알고 엘에게 복수를 하려고 하는데, 인기 꽝이고 폭탄인 남자가 키싱 부스에 등장하자 그녀들은 엘을 강제로 내보내게 됩니다. 그러나 마침 노아가 새치기를 해서 엘과 키스를 하게 되는데요, 둘은 서로를 알아보고도 격정적인 키스를 하고 맙니다.

 

결국 엘은 노아에 대한 오랜 짝사랑을 숨기지 못하고 고백하게 되고, 노아도 마음에 두고 있었기 때문에 둘은 비밀연애를 하게 됩니다. 노아와 비밀연애를 시작하게 되면서 엘은 리와 조금씩 멀어지고 맙니다. 엘은 솔직히 말하려 하지만 영화가 그렇듯 번번이 기회를 놓치고, 결국 들키게 됩니다.

 

모두에게 속았다는 사실에 극도로 실망하고 화나 형과 주먹다짐까지 하게 되는 리. 엘은 노아와도 싸우게 되고 리에게 용서를 구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절친은 절친이다 보니 리는 엘과 자연스레 어렸을 때부터 같이 해온 취미인 펌프로 화해를 하게 됩니다.

 

극적인 화해 후, 학기 말 졸업생 파티에 불려 가는데요, 모두가 즐거운 이때. 며칠 만에 등장한 노아. 노아는 모두의 앞에서 엘에게 사랑한다고 고백하지만, 엘은 도망가버립니다. 노아는 동생에게도 진심 어린 사과를 하고 먼 지역인 보스턴의 하버드 대학으로 떠난다고 알려줍니다.

 

다음날, 늘 그랬듯 엘과 리는 합동 생일파티를 하는데요, 엘은 생일파티의 주인공이지만 계속 외롭기만 합니다. 엘은 리에게 사랑과 우정 중에 하나만을 선택하는 것은 옳지 않고, 자신이 진심으로 노아를 사랑하고 있다고 고백합니다. 리는 노아를 찾아 엘에게 데려다주고, 엘은 리에게 진심으로 고백합니다. 노아와 엘은 서로의 진심을 확인하고 가장 즐거운 여름을 보냅니다. 그리고 노아가 대학을 가게 되면서 장거리 연애를 시작하게 됩니다. 노아와 엘의 장거리 연애, 키싱 부스 2에서 이어집니다.

 

아 참, 그리고 시즌 3은 2021년에 공개 확정이 났다고 합니다! 시즌 2가 큰 호평에 이어 바로 시즌 3을 출시가 다가오는 것 보니 인기가 상당히 많은 시리즈가 맞나 봅니다.

 

<정리>

장점: 싱그러운 학생들의 멜로를 잘 표현함.

단점: 하이틴 영화치고 다소 수위가 있음, 낯 간지러움.

728x90